고화질 영상을 보다가 자꾸 끊기는 흐름 때문에 마우스를 던지고 싶은 적이 있었다면? 노트북에 프로젝터를 연결한다고 선을 찾느라 분주했다면? 이제는 고민 끝 미소 시작이다. 선 없이도 대용량의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보내주는 LG이노텍 무선 USB 호스트(Host) 동글과 디바이스(Device) 모듈이 나왔기 때문이다! 
무 선 USB 호스트 동글은 여러 대의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관리해주고, 무선 USB 디바이스 모듈은 호스트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이들의 장점은 호스트 장치에 무선 USB 동글을 하나 끼워두면 가까운 곳에 있는 디바이스 모듈을 찾아 동영상 데이터나 고용량의 사진을 자유자재로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 존의 무선 통신 방법으로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보내기가 어려웠지만, UWB 기술을 적용한 LG이노텍 무선 USB 동글과 디바이스 모듈은 이를 극복해냈다. 유선 USB 2.0에 상응하는 고속 데이터 전송 기술을 이용하여 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전송할 수 있도록 개선했기 때문이다.


급 한 회의나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할 때, 노트북과 디바이스 모듈이 설치된 프로젝터가 있다면 이젠 한결 수월한 진행을 할 수가 있다. 노트북에 무선 USB 동글만 끼우면 되니까. 노트북과 프로젝터가 10m 이내에만 있다면 자료를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으므로 여러대의 노트북으로 번갈아가며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진다. 또한 노트북 외에도 PC, 단말 기기 등 여러 전자 기기에 적용할 수도 있다.


쉽고 편리한 무선으로 연결하며, 많은 양의 데이터도 빠르게 보낼 수 있다니, LG이노텍의 무선 USB 동글과 디바이스 모듈이 활약할 홈 네트워킹 세상의 풍경이 자못 궁금해진다.


WRITTEN BY
RootFriend
개인적으로... 나쁜 기억력에 도움되라고 만들게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