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B 특징

Network/UWB 2009. 5. 18. 15:34
1. 매우 넓은 주파수 대역폭에 매우 낮은 전력을 이용하여 통신을 하므로 기존 협대역 시스템과의 공유가 용이하다.
2. 현재 개발되고 있는 다른 무선데이터용 통신 시스템에 비해 월등히 높은 데이터 전송율을 제공할 수 있다.
3. 특히, UWB 시스템은 매우 높은 시간 분해능을 이용하여 Cm단위의 위치추적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히타치는, UWB 전파의 반사파의 변화를 이용해 옥내에서 사람이나 물건의 위치를 측정하는 기술을 개발해, 원리의 실증에 성공했다.
2009년 02월 04일 07시 00분 갱신

히타치 제작소는 이번에, 근거리용의 라디오 커뮤니케이션 기술 「UWB」(Ultra Wide Band) 전파의 반사파의 변화를 이용해 옥내에서 사람이나 물건의 위치를 측정하는 기술을 개발해, 원리의 실증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UWB 전파가 사람이나 물건, 벽 등에 해당해, 반복 반사해 수신기에 도달한 반사파의 신호를 해석해 사람이나 물건의 위치를 추정한다.장애물이 있어도 반사파가 돌기 위해 , 전파가 도착하는 범위라면 전망이 (듣)묻지 않는 장소에서도 측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태그등의 단말도 불필요하다.

1대의 UWB 소형 송수신 장치를 사용해, 3×4미터의 영역에서 사람의 위치를 측정했는데, 오차 1미터로, 70%의 확률로 측정할 수 있었다.

측정 정도의 향상등을 목표로 하고 개발을 진행시켜 물품의 관리나 사람의 위치에 응한 조명·공조 관리, 위험 영역에의 들어가 검출이라고 한 만큼 들에의 응용을 목표로 한다.






WRITTEN BY
RootFriend
개인적으로... 나쁜 기억력에 도움되라고 만들게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