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uduction

QT 2009. 5. 4. 03:56
1 . Widget  : GU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사용하는 그래픽 객체들을 위젯이라고 한다.
2. Toolkit : 여러 위젯들과 위젯에 대응하는 함수들의 묶음을 툴킷이라고 한다.
3. QT에서 고수준 이벤트에는 시그널 /슬롯 방식을, 저수준 이벤트에는 가상함수(Virtual Function)를 활용하여 각각 사용자의 이벤트를 처리한다.
4. Qt/Embedded는 프레임버퍼(Frame Buffer)를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aX 윈도우가 필요없다. 이로 인해 속도가 빠르고 X 윈도우가 사용하는 메모리(Memory)와 자원(Resource)을 절약할 수 있어서 메모리 용량이 적은 임베디드(Embedded) 기기에 적합하다.

5. 사용자 환경 설정
a. QTDIR : Qt가 설치되어 있는 디렉토리
b. PATH : moc 유틸리티와 같이 Qt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의 경로
c. MANPATH : Qt의 도움말 파일(Man Page)이 있는 경로
d. LD_LIBRARY_PATH : Qt의 라이브러리가 있는 경로


6. 클래스
a. Qt에서 특정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각 클래스에 대한 정의가 들어 있는 헤더 파일을 인클루드시켜야 한다. Qt의 헤더 파일은 일반적으로 클래스명으로 기술된다(첫 2문자가 대문자로 시작한다.)
b. QApplication Class :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기본 폰트나 커서와같은 GUI 자원, 프레임워크(Framework), 유티리티 자원들을 관리한다.
c. QWidget Class : X 윈도우에서는 QLabel 클래스 처럼 화면에 보이는 컴포넌트(Component)를 위젯이라고 하며, Qt에서는 QWidget 클래스를 상속해서 잇런 위젯들을 정의한다.

'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K와 GDK  (1) 2010.04.11
[QT/Embedded] Qt, Qt/Embedded, Qpe, Qtopia, OPIE 에 대한 개요  (0) 2010.04.11
Meta-Object System  (0) 2009.05.05
"Meda-Object System " : Qt-feature  (0) 2009.05.05

WRITTEN BY
RootFriend
개인적으로... 나쁜 기억력에 도움되라고 만들게되었습니다.

,